Top

역류성 식도염

위장의 음식물이나 위산이 역류하여 식도 점막에 발적, 미란, 궤양 등이 관찰되는 병태를 의미하며 내시경 검사 상 이상 소견이 없음에도 여러 형태의 역류성 식도염의 자각증상이 나타나는 경우도 있습니다.

역류성 식도염의 전형적인 증상은 가슴쓰림과 입안이 시큼해짐과 동시에 목에 무언가가 달라붙은 불쾌감입니다. 하지만 역류성 식도염은 여러 가지 다른 형태의 증상으로 나타나기도 하여 구역질, 목소리의 변성이나 목이 잘 쉼, 잦은 기침, 만성 가래 등의 다른 증상을 유발시키기도 하며 대체적으로 야간 수면시에 심해지거나 수면 후 기상시에 심해지는 경향이 있습니다.

 

원인

위장운동의 약화, 위내 압력의 증가, 폭식과 과식, 음주, 스트레스, 잘못된 식습관, 식후 눕는 습관 등

 

증상

속쓰림. 위산역류, 가슴부위의 타는 듯한 작열감, 오래된 마른기침, 쉰 목소리, 가슴부위의 답답함이나 통증. 음식을 삼킬때 걸리는 느낌, 목에 뭔가 걸려 있는 느낌(매핵기), 입냄새

 

역류성 식도염 치료

  1. 한약: 환자가 가진 기본적인 체질적 특성과 기타의 요인들에 의해 나타나는 제반 문제를 치료합니다.
  2. 식이요법: 음식에 대한 관리법으로 자신의 체질을 파악한 다음 그에 따른 기본적인 음식을 섭취해야 합니다.
  3. : 인체의 기(氣)의 균형을 조절하는데 사용합니다. 일시적인 기혈의 소통 장애로 인한 증상을 제어해주고, 환자의 전반적인 기혈의 균형을 조절해 줍니다.
  4. 약침: 식도점막의 염증 제거에 도움을 줍니다.
  5. 중. 저주파치료: 인체의 기, 혈을 소통시키는데 도움을 줍니다.

저희 명한의원의 치료 사례를 확인하세요!

아래 링크를 클릭하세요.

치료 사례 바로가기

<-- wqqd9333 -->